1 본 약관의 내용은 회사 홈페이지(www.collab-tech.co.kr)의 이용약관 메뉴를 통해 게시하며, 내용이 변경될 경우 변경 내용 및 최종 일자를 해당 메뉴에 게시합니다.
2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본 조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하며, 이메일, 문자메시지 등으로 이용자에게 개별 통지하되 이용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등으로 개별 통지가 객관적으로 어렵다고 판단될 때에는 제1항의 게시로 갈음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시행일로부터 10일(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인 경우에는 30일) 내에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절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았을 때에는 본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본 약관에 대한 동의는 정기적으로 회사 홈페이지(www.collab-tech.co.kr)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5 이용자가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회사와 이용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본 약관과 별도로 개인정보 처리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저작권보호, 법적 부인 및 통지(이하 “개별 서비스 약관 등”)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 서비스 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개별 서비스 약관 등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본 약관을 따르며,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 및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1. 이용자: 회사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한 법인 또는 개인을 말합니다.
2. 구매기업: 판매기업의 거래 상대방으로, 판매기업으로부터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받고, 판매기업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가를 지급할 의무를 부담하는 자를 말합니다.
3. 판매기업: 구매기업의 거래 상대방으로, 구매기업에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고, 구매기업으로부터 재화 또는 용역의 대가를 수령할 권리를 보유하는 자를 말합니다.
4. 이용자ID: 이용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정한 ID를 뜻합니다.
5. 비밀번호: 이용자의 식별과 서비스 사용권을 보호하기 위하여 이용자가 정한 영문, 숫자와 특수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법인회원과 개인회원: 콜랩 가입회원은 가입유형에 따라 다음과 같이 법인회원과 개인회원으로 구분이 됩니다.
가. 법인회원: 법인명의 사업자등록증을 가지고 영업활동을 하는 법인 이용자
나. 개인회원: 사업자등록증을 가지고 영업활동을 하는 개인 사업자 또는 법인회원 소속의 담당자
7. 회원탈퇴: 회사 또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계약 체결 후 그 이용계약을 종료하겠다는 의사표시를 말합니다.
1 서비스 이용희망자는 “콜랩”(이하 “본건 서비스”)의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서 양식에 내용을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해야 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이용희망자에게 추가적인 정보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이용희망자는 반드시 자신의 본명 또는 법인명으로 회원가입을 신청하여야 하며, 회사는 본 약관의 주요내용을 제2조 제1항에 따라 게시하여야 합니다.
3 서비스 이용희망자가 미성년자(만 19세 미만) 또는 피성년후견인, 피한정후견인의 경우에는 이용자 및 요금납입책임자를 부모 등 법정 대리인으로 하여 이용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4 복수의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회사 및/또는 회원의 정책상 단체가입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별도의 이용계약에 의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회사는 제5조의 규정에 따라 서비스 이용희망자가 작성한 온라인 신청서의 기재항목에 이상이 없을 경우 서비스 이용희망자의 이용신청을 승인하며, 이용신청을 승인함으로써 회사와 서비스 이용희망자 간의 서비스 이용 계약은 성립됩니다.
2 회사가 이용신청을 승낙하는 때에는 이용자에게 이메일, 전화 또는 문자메시지 등을 통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통지합니다.
1. 이용자ID
2. 서비스 제공기간
3. 서비스 요금 등에 관한 사항
4. 기타 이용자의 책임, 의무 및 권익보호 등에 관한 사항 등
1 회사는 서비스 이용희망자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함을 인지하였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1. 다른 사람(또는 법인)의 명의 또는 가명을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2.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하였을 때
3.「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연체정보가 등록되어 있는 경우
4. 기타 서비스 이용희망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5. 회사의 서비스 운영 및 유지 관리에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2 회사는 서비스 이용희망자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이용희망자가 회사에 납부할 요금 등(가산금 및 불법 면탈요금 포함)을 체불하고 있는 경우
2. 회사의 설비ㆍ시스템 사정상 서비스 제공이 어렵거나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3 회사는 본 조 제1항 또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희망자의 이용신청을 거절하거나 승낙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이를 서비스 이용희망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서비스 이용희망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본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ID 번호를 부여합니다.
2 이용자ID 번호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 이용자 또는 회사의 요청에 의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ID 번호가 이용자의 전화번호 또는 핸드폰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의 우려가 있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핸드폰번호 또는 이메일 주소로 본인 확인이 되지 않는 이용자인 경우
4. 기타 이용자ID 번호를 변경할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3 이용자는 이용자ID 번호를 제3자에게 사용하게 할 수 없으며, 이용자ID 번호 및 비밀번호 관리에 선의의 관리자로서의 주의를 다하여야 합니다.
4 기타 이용자ID 번호의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1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이용자의 기기고장, 또는 이와 유사한 장애로 인한 중단
2. 회사의 합리적인 통제범위를 넘는 천재지변, 전쟁 등 불가항력 등으로 인한 서비스 중단
3. 6시간 이상 정전으로 인하여 서비스 서버에 통신장애가 발생한 경우
4. 전화회선 또는 통신망 등의 장애
5. 서버의 정기점검으로 인한 서비스 중단 (단, 월 72시간을 초과할 수 없음)
6. 기타 위의 각 호에 준하는 경우
2 본 조 제1항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이용자 ID는 원칙적으로 본 약관 제4조 제4호 및 제8조의 기준에 준하여 결정됩니다. 다만, 기존에 동일한 이용자 ID가 존재할 경우에는 다른 이용자 ID를 선정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는 비밀번호를 수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 ID는 핸드폰번호 또는 이메일 주소로 본인확인을 거친 이용자에게만 발급이 됩니다.
1 이용자의 이용자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ID를 통해 이용자를 특정하여 이용 요금 청구 및 제반 이용자 관리 업무를 수행합니다.
3 이용자의 귀책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이용자ID 및 비밀번호 사용상의 사고 및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 사용ㆍ유출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악의적인 목적으로 타인(미성년자, 피성년후견인, 피한정후견인, 법인 포함)의 핸드폰번호 또는 이메일 주소를 이용하여 가입하는 경우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발행된 세금계산서 조회
2. 발행 또는 조회된 세금계산서의 대금지급일 조정
3. 판매기업과 구매기업 간 대금할인을 매개로 한 지급거래 중개
4. 대금할인의 근거가 되는 할인율(이자율) 및 그 산정근거에 관한 정보 제공
5. 지급거래 중개에 따른 대금지급 등 정산 관련 업무 일체
6. 기타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
1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를 받지 않는 한 본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이용자가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손실, 행정규제 등의 모든 법적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제3자와의 업무제휴를 통하여 회사 홈페이지(www.collab-tech.co.kr)에서 제공하는 본건 서비스의 간접정보 제공 서비스의 이용결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가 회사 홈페이지(www.collab-tech.co.kr)에서 제3자와 업무제휴를 통하여 이용자에게 제13조 서비스 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그로 인하여 발생하는 법적 책임은 제3자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4 이용자가 제3항 기재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개인정보 입력이 필요한 경우, 해당 서비스에서 제3자에 대한 마케팅, 영업목적의 개인정보 제공을 본건 서비스와 별도로 구분하여 동의해야 합니다.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희망한 서비스 개시일에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10 영업일 내에 그 결과를 회신하여야 하며, 처리에 상당 시간이 소요될 경우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면 또는 전화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제공설비를 항상 운용가능한 상태로 유지ㆍ보수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며, 설비에 장애가 발생할 때에는 지체없이 이를 수리ㆍ복구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사전 동의 또는 「개인정보 보호법」,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률에 의하지 아니하고는 타인(회사이외의 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회사의 서비스 관련 업무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자의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6 회사는 서비스 내용의 변경이나 추가 사항이 발생할 경우에는 이를 회사 홈페이지(www.collab-tech.co.kr) 화면에 공지하여야 합니다.
1 구매기업인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외의 수단을 이용하여 판매기업의 자율적인 의사를 제약하는 방법으로 대금 조기지급 거래를 요구해서는 안 됩니다.
2 판매기업인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자율적 의사에 따라 이용하여야 하고, 구매기업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외의 수단을 이용하여 자율적 의사를 제약하는 방법으로 대금 조기지급 거래를 요구하더라도 이에 응할 의무가 없음을 확인하며 실제로도 응하지 않아야 합니다.
3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서 본 약관에서 정한 요금 등을 지정된 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합니다.
4 이용자는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5 이용자는 주소 및 연락처 등 온라인 신청서 기재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이메일 또는 전화 등을 통하여 회사에 이를 즉시 알려야 합니다.
6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없이 복사, 복제, 개조, 번역하여 타인에게 제공하여서는 아니됩니다.
7 이용자는 회사에서 승낙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는 자기 책임하에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 자료의 취사 선택 또는 서비스 이용으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이용자 에게 있습니다.
3 이용자에게 통보된 이용자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사고 및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ㆍ유출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관리상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회사는 전시·사변·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하거나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또는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본 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없이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1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내용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제17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2.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방해하거나 기타 건전한 서비스 이용에 반하는 경우
3. 회사의 의사에 반하는 광고성 정보, 전자우편 등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
4. 정보통신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5.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6.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7. 타인의 이용자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8.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9. 전기통신 관련법령 등에 위배되는 경우
10. 회사 서비스 운영 및 유지관리에 많은 부담이 되는 경우
11.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경우
12.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
13.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경우
14.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2 본 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사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제한의 종류 및 기간 등 구체적인 기준은 서비스별 안내 혹은 회사 내부 규정을 통하여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1 회사는 제20조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 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이용정지 7일 전까지 서면, 전화 또는 서비스 메뉴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이용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본 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의 통지를 받은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은 통지수령일로부터 7일 이내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본 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4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1 이용자는 주소 등 이용계약 내용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약관규정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약관의 범위내에서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범위, 회원유형, 이용기간 등 중요 변경 사항이 발생할 경우 이를 지체없이 이용자에게 통보한 후 서비스 이용계약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 이용계약상 또는 서비스 이용 계약과 관련하여 발생한 권리, 의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3자에게 위임하거나 양도할 수 없고, 질권의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이용자에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3자는 이용자의 지위를 승계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의 사망으로 그 지위를 상속받은 때
2. 법인이 다른 법인을 흡수 합병하여 존속하는 법인이 그 사용권을 인수한때
3. 2인 이상의 법인이 하나의 법인으로 합병하여 새로운 법인이 그 사용권을 인수한때
4. 하나의 법인이 2개 이상의 법인으로 분할하는 경우로써 그 분할된 법인들 가운데 1인이 그 사용권을 인수한때
5. 그 밖에 제1호 내지 제4호와 유사한 사유로써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한때
3 본 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자의 지위를 승계한 자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사에 서면 또는 이메일로 통지하여야 합니다.
1. 이용자 변경사항
2. 요금고지주소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그 변경되는 요금고지주소
3. 요금납입자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그 변경되는 요금납입자
1 이용자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서비스별 약관에서 정하는 방법에 따라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해지 조치 7 일전까지 그 뜻을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의견 진술할 기회를 주어야 합니다. 단, 긴급한 경우 사전 통지 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이용 요금 납기일 이후 15일 이상 납부하지 않거나 거부하는 경우
2.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 활동을 하거나 타인에게 서비스를 제공한 경우
3. 이용자가 이용제한 규정을 위반하거나 그 이용제한 기간내에 제한사유를 해소하지 않는 경우
4. 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윤리심의에 따라 일정한 제재조치를 권고한 경우
5. 회사의 계약해지에 대한 진술을 정당한 사유없이 거부한 경우
6. 타인 명의로 신청을 하였거나 신청서 내용의 허위기재 또는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이용계약을 체결한 경우
7. 기타 회사에서 사용자로서 부적합하다고 판단한 경우
3 회사는 본 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된 이용자에 대하여는 일정기간동안 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한 고객의 정보를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안전하게 처리합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요금은 판매기업과 구매기업 간 대금할인을 매개로 한 조기지급 거래가 성사되었을 때 그 대금 할인금액의 20% 이내로 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 요금 중 기존에 연체 미납된 요금은 회사를 탈퇴한 이후에도 정상적으로 부과됩니다.
3 회사는 해당월의 서비스 이용료를 별도의 납입 기한을 정하여 사전에 정한 납입방법으로 청구하며, 회사가 별도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 이용요금은 이용자 ID를 기준으로 부과합니다.
4 요금의 납입방법 및 요금/할인가에 대한 기타의 사항에 대하여는 회사의 공지 및 서비스별로 정하여진 바에 따릅니다. 다만, 기능의 추가 등 특별한 사유로 그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회사가 정하여 서비스 이용안내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시하는 내용에 따릅니다.
5 장기 선납 가입자가 약정된 기간이전에 탈퇴를 할 경우에는 가입시 할인 받은 금액을 반환해야 합니다.
6 회사는 구매기업인 이용자에게 부과하는 요금 외에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제휴업무를 수행하는 제3자로서 「전자금융거래법」상 전자금융업(전자지급결제대행, 대가 정산의 대행을 포함함)을 영위하는 자가 부과한 소정의 수수료를 판매기업인 이용자에게 부과할 수 있습니다. 수수료 등에 관한 세부적인 사항은 회사와 해당 제3자 사이에 체결된 계약에 따라 회사가 이용자에게 별도 고지하는 바에 따릅니다.
1 요금납부자는 구매기업인 이용자로 합니다. 다만, 이용자는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제3자를 대금납부자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2 본 조 제1항의 단서규정에 의한 요금납부자는 구매기업인 이용자가 회사에 납입해야 할 요금 및 기타 모든 채무에 있어 이용자와 연대책임을 부담합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 요금은 콜랩 회원가입 이용안내에 있는 요금체계의 내용에 따르며, 서비스 이용 요금은 월 단위로 부과됩니다.
2 회사는 서면, 서비스 메뉴 등을 통해 해당 월의 요금 납입청구 내역을 납입기일 7일 전까지 요금납입자에게 도달하도록 발송합니다. 다만, 이용자가 자동이체, 신용카드 등 자동납부 방식으로 요금을 납부하기로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요금에 따라 익월에 합산 청구하거나 일정액 이하의 소액요금의 경우에는 누적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발송한 납입청구서가 이용자의 책임 없는 사유로 요금납입자나 그 가족 또는 그 대리인에게 송달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아니합니다.
1 회사는 서비스 이용요금 납입책임자가 지정한 기일까지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아니한 한 경우 그 체납요금의 5/100에 해당하는 금액을 가산금으로 부과할 수 있으며, 납입기한으로부터 15일이 경과할 때까지 요금을 납입하지 아니한 때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책임 없는 사유로 납입청구서가 요금납입자나 그 가족 또는 그 대리인에게 배달되지 아니하였음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가산금을 부과하지 아니합니다.
3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아니하고 재가입을 신청할 경우에 회사의 심사절차에 의하여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이용자는 청구된 요금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 청구일로부터 15일 이내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본 조 제1항의 이의신청 접수 후 10일 이내에 이의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회사의 청구 요금이 타당할 경우, 통지일로부터 제29조에 따라 가산금이 부과됩니다.
3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본 조 제2항에서 정한 기간 내에 이의신청 결과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재지정된 처리기한을 명시하여 이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1 회사는 요금의 과납 또는 오납이 있을 때에는 그 과납 또는 오납된 요금을 반환합니다. 다만, 이용자가 동의하거나 회사의 반환통지에 대하여 응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별도의 의사표시 없이 새로이 발생하는 요금에서 그 대등액의 범위에서 이를 상계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가 제24조 제1항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함으로써 탈퇴하는 경우, 해지일로부터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수수료(10%) 및 제25조 제2항 또는 제3항에 따른 할인금액(해당시)을 제외한 금액을 반환합니다. 다만, 서비스 이용개시일로부터 7일 이내에 해지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만을 제외하고 반환합니다.
3 회사는 요금을 반환하여야 할 이용자에 요금의 미납이 있을 경우에는 반환하여야 할 요금에서 이를 우선 공제하고 반환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중개 플랫폼으로서 자유로운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관리, 제공할 뿐 판매기업 또는 구매기업을 대리하지 않으며, 구매기업과 판매기업 사이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과 구매기업 또는 판매기업이 회사의 중개 플랫폼 외에서 상호 제공한 정보 내지 의사연락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판매기업이 진정한 의사로 할인율(이자율)을 작성ㆍ제출했음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3 이용자가 제17조 제1항 또는 제2항을 위반하여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또는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위반 등 위법행위가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본건 서비스가 제공하는 모든 정보와 자료 및 계산프로그램은 이용자가 입력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되는 것이므로 그 완전성, 진실성, 정확성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아니하며, 허위정보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정보를 제공한 구매기업 및/또는 판매기업이 부담합니다.
5 회사는 중개 플랫폼으로서 구매기업과 판매기업 사이에 성립된 거래에 관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분쟁에 개입하지 않으며 그 분쟁의 결과로 인한 모든 책임으로부터 면책됩니다. 또한, 이와 관련하여 회사가 제3자에게 손해를 배상하거나 기타 비용을 지출한 경우 회사는 구매기업 및/또는 판매기업에게 구상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6 구매기업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모든 데이터 및 자료의 보관, 백업, 관리 등의 책임이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7 회사는 이용자들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8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9 회사는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 이용자의 귀책사유, 이용자의 계약 및/또는 법령위반, 판매기업과 구매기업간의 거래 등으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간접손해, 특별손해, 부수적 손해, 결과적 손해 또는 이익의 손실에 대한 배상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명확히 하면,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손해가 아닌한 회사는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 본 약관, 서비스 이용계약 및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기타 계약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됩니다.
2 본건 서비스와 관련하여 분쟁에 대해서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제1심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본 약관은 2024. 8. 1.부터 적용됩니다.
1.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가입의사 확인, 본인 식별인증, 연령인증, 회원자격 유지 및 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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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톡 주식회사 | 문자 메시지 및 카카오톡 메시지 전송 및 수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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